사건사고이슈-HOT토픽

머니게임 N빵 결말 후폭풍 총정리 (니갸르 폭로, 육지담, 파이, 이루리, 박준형 해명)

이슈팔이 2021. 5. 18. 11:45
반응형

 

'머니게임'의 N빵 결말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니갸르의 폭로를 시작으로 육지담, 파이, 이루리 등이 관련 논란에 대해 해명을 내놨지만, 여론은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있다.

 

지난 15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진용진'의 인기 콘텐츠 '머니게임' 최종회에서는 이루리와 니갸르가 최종 생존자로 남으며 우승을 차지, 상금 1억6000만 원을 획득했다. 이 과정에서 두 사람은 파이, 육지담, 박준형과 상금을 나눠 논란이 일었다.

 

머니게임 상금 계산 요약

 

이에 니갸르는 같은 날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머니게임' 후일담을 전했다.

그는 "처음부터 우승 상금을 나누기로 한 건 아니다. 육지담이 자진 퇴소한 다음부터 파이가 판을 짰다"라며

"파이가 본인이 우승을 한 다음 상금을 적게 가지겠다더라"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근데 파이가 갑자기 퇴소해서 생각이 바뀌었다. 이루리와 육지담에게 상금 n분의 1을 없었던 일로 하자고 했다. 근데 이루리가 사람을 챙기는 게 우선이라고 하더라. 결국 상금을 나눴다"라고 덧붙였다.

 

니갸르는 "이루리가 모든 걸 내 탓을 하면서 자기는 피해자라는 식으로 말했다"라며 이루리의 가스 라이팅을 폭로했다. 니갸르의 주장에 따르면 최종 상금은 이루리와 박준형이 각각 2250만 원, 니갸르, 파이, 육지담이 각각 3260만 원을 받았다.

 

 ※ 니갸르가 말한 N빵 요약  ※ 

-처음부터 N빵 얘기 없었음

-2번 나가고 파이가 판짰음

-파이 자신이 우승하고 상금 적게 가지겠다 대신에 니갸르 이루리 많이주고 지담이 좀 주겠다

-니갸르는 자신이 6천5백만 가져가겠다고 말함

-지담이 많이 줄 생각 없는데 안에서 앨범내고 힘들다 해서 돈 필요하다해서 좀 줄 생각 있었음

-파이 우승하기로 했는데 파이가 자진퇴소함 계획 사라짐

-나오고서는 돈 받지도 않았는데 애들이 계속 연락옴

-니갸르 자신 N빵 안하겠다 했는데 애들이 배신자로 몰아감.

-파이는 N빵에 말이 별로 없었다 근데 지담이가 2천만원 필요하다하고 루리가 나누자함

-갑자기 지담 루리 둘이 통화하면서 배신자 프레임을 씌움. 그때까지도 돈 나눌 생각 X

-갑자기 이루리 전화와서 사람 챙기자 N빵하자함.

-결국에 N빵하고 3천2백6십만원 얻었음.

 

 ※ 니갸르 폭로 8줄 요약  ※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무책임하게 자진 퇴소를 한 상황에서 상금을 챙긴 참가자들에게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루리 역시 상금 n분의 1을 주도했다는 의혹으로 많은 질타를 받았다.

 

 

육지담은 니갸르의 폭로 이후 가장 먼저 해명에 나섰다.

그는 "니갸르 언니한테 배신자라 한 적 없다. 상금 먼저 달라고 한 것도 아니다. 니갸르 언니가 주기 싫었다는 걸 알았다면 받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가 왜 상금을 뺏은 사람처럼 되는지 모르겠다. 그냥 나한테 사실대로 얘기 한마디라도 해줬으면 억울하지라도 않을 거다. 상금 나눠 받은 건 내 생각이 짧았던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육지담 인스타그램

 

이후 머니게임 상금 N빵 논란이 불거지자

육지담은 우승상금을 돌려주겠다고 인스타그램에 올림

 

 

이루리 역시 "내가 처음으로 n분의 1을 선택한 게 아니다. '머니게임'이 끝나고 상금을 더 많이 가져가도록 고민해 각자 남아있던 일수로 계산해 제안했다. 하지만 잘 되지 않았다. 니갸르 언니가 화살을 돌리는 게 너무 무섭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저는 끝까지 남아있었고 분명 그 안에서 상금 욕심도 많이 생겼다. 결국 n분의 1을 하기로 선택한 건 '머니게임' 이후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앞으로 잘 되려면 약속한 것을 지켜야 한다는 생각이 강했다"라며 일부 참가자들과 나눈 카톡을 공개했다.

 

'머니게임'에서의 행동으로 누리꾼들로부터 맹비난을 받았던 파이도 억울한 부분을 밝히겠다고 선언했다. 그는 "큰 실수를 저질렀다고 생각하진 않는다. 계속 대처를 이상하게 했는데, 이건 아닌 것 같다.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입장 발표하겠다"라고 전했다.

'머니게임'의 N빵 결말로 인한 후폭풍은 아직도 현재 진행형이다. 이를 두고 참가자들의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밝혀질 진실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