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사고이슈-HOT토픽

SNS 댓글 여론 주작하다 걸린 한국문화재재단 “어글리코리안”

이슈팔이 2021. 7. 1. 08:25
반응형


한국문화재단에서 여는
생과방이라는 체험 프로그램이 있음



경복궁내에서 가족들끼리
전통 다과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알게모르게 입소문을 타면서
SNS에서도 핫이슈를 타게됨



그런데 오늘 인스타로
위생상태가 불량이라는 컴플레인에
한 대댓글이 달리는데….


대댓글 내용을 보면
제3의 고객이 한국문화재단을 쉴드치는 글인데
작성자가 생과방 공식 계정….


부랴부랴 댓글은 지웠졌지만
그 새에 캡쳐 완료

여론조작할여다가 걸려서
그저 죄송하다고 하는중…


이후 댓글을 누가 단 것인가에 대해
해명글을 올리는데…


저희 재단 직원들은
오후 10시경에
댓글과 관련된 내용을 인지하고
생과방 공식 계정에 접근이 가능한
9명(한국문화재재단 직원 3명, 생과방 운영대행사 직원 6명)에 대해
조사를 마쳤으나
현재로서는 댓글 단 직원이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이 사항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확인 작업을 거쳐
진행되는 상황 모두
있는 그대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고양이가 실수로 올린듯 ㅋㅋㅋㅋ

여기서 문제는
직원이 고객 컴플레인보고
갑질하는 어글리 코리안이라고 단 것 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ㄴㅋㅋㅋㅋ
체험자가 느낀 걸 썼는데
확인이나 개선을 하는게 아니라
갑질하는 사람으로 묻어버릴려고 한것
어글리코리안???
일 잘한다 ㄹㅇㅋㅋㅋ


쉴드 댓글 내용도 단순히 자기네 쉴드가 아니라 찾아오는 고객 돌려까는 내용 ㅎㅎㅎㅎ

참 여러가지로 대단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