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티스토리] 접근이 제한된 블로그입니다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는 블로그 개설 및 운영) 해결 방법

이슈팔이 2021. 3. 3. 17:59
반응형

[티스토리] 접근이 제한된 블로그입니다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는 블로그 개설 및 운영) 해결 방법

티스토리 - 접근이 제한된 블로그입니다

 

때는 2021년 2월 23일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던 도중

갑자기 티스토리 블로그가 차단되었다

 

 

 

 

블로그 방문자수가 폭발적으로 상승하였던 2021년 2월 21일과 22일 이후

2021년 2월 23일...

 

갑작스럽게 블로그가 차단이 되어버리니

적지 않게 당황하였다

 

에드센스 수익이

2일동안만 200달러 가까이 수익이 났던 상황이기에

너무나 빡쳤었다

 

그래서 일단  위에 적혀있는것처럼

안내 메일을 확인해보았다...

 

 

 

클린 다음

클린 다음이라는 계정으로 메일이 하나 와있다

 

 

차단된 사유는

관계법령 위반

(불법촬영물등 유통 삭제)

 

............................

 

 

대체 무슨 게시물이 불법촬영물등 유통으로 인한 관계법령 위반이였을까...

 

하.... 빡침을 자제하며 계속 메일을 읽었다

 

한때 이슈였던 BJ땡초 사건 게시물로 인해

블로그가 차단이 되었던 것이다

 

 

블로그 제한에 대해 이의제기를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글을 남겨놓으라고 한다

 

어이가 없었다

 

해당 내용은 어떠한 성적인 영상도 없었으며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언론사 기사에도 올라와있는

사진을 올렸었다

 

더군다나 그 게시물 포스팅을 하고

한두달이 넘은 시점에서

갑자기 문제가 된것이다

 

너무 어이가 없었다

 

차라리 해당 게시물을 포스팅한 후

일주일이내에 바로 문제가 되었으면

이렇게까지 화가나지도 않았을것이다

 

 

그래서 일단 항의 메일을 보냈다...

 

그러나 돌아온 답변은...

 

 

게시물 내 사진이 모두 모자이크된 상태이나, 게시물 내 사진이 '카메라나 그 밖에 이와 유사한 기능을 갖춘 기계장치를 이용하여 성적 욕망 또는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사람의 신체를 촬영대상자의 의사에 반하여 촬영한 촬영물 또는 복제물(복제물의 복제물 포함)'등에 해당되어 삭제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따라서, 삭제된 게시물 복원 및 블로그(티스토리) 접근제한에 대한

해제는 어려운 점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 이어없는 점은 

 

아울러, 2/23 안내 드린 불법촬영물 유통 신고로 인한

게시물 삭제 및 블로그(티스토리) 접근제한 관련 내용 중에

조치일자가 '2021-02-15'로 잘못 안내된 점은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리며,

실제 조치일자는 '2021-02-23'임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ㅋㅋㅋㅋㅋ

블로그 차단된것도 빡치는데

일처리 하는 카카오 담당자마저 날짜 고지조차 실수 ㅎ

 

 

암튼 이 게시물을 작성하는 지금도

티스토리의 조치를 이해할수없는데

이전 블로그를 차단당한 내용의 사건을 구글에 검색하면

아직도 해당 내용의 기사와 사진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다

 

 

네이버에도 자동 연관으로 검색어가 입력이 되고

기사도 찾아볼수있고

모자이크된 사진도 볼 수 있다 ^^

 

 

 

해당 게시물만 차단하는것이 아닌

블로그 자체를 차단해버린것은

아직까지도 너무 과한 조치였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몇개월동안 노력하며 

400개 넘는 게시물들을 작성하며

키워왔던 블로그가

한순간에 날아갔다 ^^

 

 

결론 : 접근이 제한된 블로그입니다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는 블로그 개설 및 운영) 해결 방법은 없다

 

 

 

 

 

이렇게 첫번째 블로그를 보내주었다

 

안녕 나의 첫 블로그

티스토리 첫번째 블로그 수익인증

 

반응형